마켓놀이는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역할놀이 장난감입니다. 개인적으로 주방놀이보단 더 다양한 역할과 상황을 만들 수 있어서 재밌는 것 같아요. 또한 주방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주방놀이할때 필요한 각종 음식 장난감들을 보관할 곳이 마땅치 않은데, 마켓 가판대가 있으면 더욱 놀기 좋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에이치비카펜트리
에이치비카 펜트리 브랜드는 가판대에서부터 마트 계산대, 주방놀이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방놀이 또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켓 가판대와 계산대 외에도 아이스크림 장난감, 카트 등을 함께 판매하고 있어 다양한 역할놀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 저울 등을 올려둘 수 있는 판이 있으며, 포함돼 있는 원목과 찍찍이의 과일, 음식, 소스 등의 구성이 좋습니다. 르토이반 샵엔카페와 비교하면 꽤 비슷한 모양이지만 화이트 톤의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피에스타
피에스타는 주방놀이, 마켓놀이를 포함해 다양한 완구류를 원목으로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원목과 어울리는 은은한 분위기의 컬러감이 정말 예쁩니다. 커피머신, 베이킹믹서 등 다양한 주방 놀이 제품도 있어 마켓놀이와 더불어 다양한 역할놀이가 가능합니다.
마켓놀이의 경우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마켓놀이 에센셜’과, 자석보드로 가판대를 꾸밀 수 있는 ‘마켓놀이 멀티보드’가 있습니다.
에센셜의 경우 58,8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마켓놀이 멀티보드 또한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마음대로 꾸미고 그릴 수 있는 자석보드 덕분에 정말 매력적인 마켓놀이가 아닌가 싶습니다.
소품들 및 바구니는 별도로 구매해야합니다. 피에스타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소품의 경우 다양한 구성을 선택할 수 있어, 15,000원부터 60,000원대까지 필요한 정도를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엘리스플레이스
엘리스플레이스 또한 다양한 원목 완구를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마켓놀이의 경우 조립 완제품으로 구매가 가능해, 조립이 어려운 경우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마켓 가판대만 구매하는 경우 직접 조립하는 DIY 183,000원, 조립 완제품은 198,000원, 소품까지 포함한 풀페키지는 298,000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블랙엔 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에 수납이 다양한 점이 좋습니다. 특히 뒷면에 수납이 많은 점이 역할놀이에 맞춰 장난감을 숨기거나 꺼내둘 수 있어 활용도가 좋아보입니다.
또한 아크릴 간판에 조명을 연결하면 불을 킬 수 있어요. 아이와 가게 오픈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 때문에 이 제품으로 구매할까 싶었습니다.
함께 판매하는 소품도 구성이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주방놀이와 함께 할 수 있게 마켓 소품은 무조건 커팅이 되는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원목 계산대에 대해 평이 좋습니다. 예쁘고 영수증, 카드 리더기까지 구성돼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계산대는 실물과 비슷하게 계산기도 되는 계산대가 더 오래쓰지않을까 싶습니다.
도토리브로 키앤비 모더닉
가장 최근에 나온 마켓놀이라서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메뉴는 빙글 돌면서 영어와 한글로 앞뒤에 써있습니다. 노란 색감이 따뜻해 집에 인테리어에도 좋은 것 같아요.
소꿉놀이 소품 또한 다양합니다.
여기는 냄비, 나이프 등의 도구도 포함돼 있습니다
컬러는 두가지인데, 크게 다르진않고 가판대 부분의 컬러가 살짝 다릅니다.
너비가 27cm 비교적 작은 편이라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쓰고 싶을 경우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르토이반
다양한 소품 및 원목 장난감을 판매하는 브랜드 입니다. 가격이 높은 편이나 퀄리티가 워낙 좋아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르토이반은 마켓놀이 뿐만아니라 인형놀이 등 다른 완구도 예뿌고 퀄리티 좋은 제품이 많습니다.
컬러감이 있는 편이라 화이트와 우드톤 혹은 베이지 톤의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경우, 컬러를 리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아이방은 이미 알록달록한 장난감 덕분에 충분히 색감이 많아 컬러감 많은 마켓가판대는 부담스러운데요. 르토이반 샵앤카페의 경우 앞뒤로 돌려서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부분 때문이 너무 좋아서 일단 사서 리폼을 할까 싶었습니다.
계속 볼수록 하늘색 우드와 빨간 천막이 귀여워 보이네요.
아이팜
가성비가 좋은 원목 마켓놀이 인 것 같아요. 마켓 가판대만 하면 72,800원입니다. 외에도 쇼핑카트가 포함된 세트는 112,000원입니다. 소품을 함께 팔진 않지만 마켓 가판대만으로의 가격이 좋아서 충분히 다른 곳에서 소품을 구매해도 가성비가 좋습니다.
가판대에 칸막이가 있는 부분 또한 따로 바구니를 사지않아도 되서 좋습니다.
원목 계산기도 포함된 구성이라니. 정말 가격이 좋은 것 같아요.
사이즈도 세로 폭이 좁아서 공간효율이 좋습니다.
멜리사앤더그
다양한 완구를 판매하는 브랜드. 특히 소스통이 실감나는 묘사로 인기가 많습니다. 마켓 놀이 외에도 많은 제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식료품바스켓이나 마트카트는 정말 실감나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트 계산대 역시 남다른 구성을 보여줍니다.
가판대부터 계산기, 컨베이어밸트 등 마트 그대로의 기능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나비타 월드에서 645,000원으로 구매 가능하나 현재 품절 입니다.
별도 구매의 악세사리 역시 현실감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트 앞치마부터 쇼핑백, 잡지 가판대, 등 실감나는 소품들입니다.
싸인이 가능한 카드 결제와 핸드 컨베이어벨트가 인상적입니다. 계산기또한 실제 사용이 가능해 숫자를 배운 후 재미있는 계산놀이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능이 많은 만큼 사이즈는 가장 큽니다.
마치며..
마켓 역할놀이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경험을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놀이인 것 같아요. 음식도 만들어 팔 수도 있는 등 더 놀이를 풍부하게 해줄 수 있어 더욱 재미 있습니다. 엄마와 함께했던 경험 중 예상치 못한 부분을 기억해 말하는 모습을 보면 놀랍고 신기합니다. 아이와 소통 많이하는 좋은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